카오 키여우 오픈 동물원



카오 키여우 오픈 동물원

스카이 1 1,200 2019.05.21 13:52

ZOO-5112.jpg

 

Khao Kheow Open Zoo

씨라차에 위치하고 있는 카오 키여우 오픈 동물원은 총 5,000라이(1라이 약 480평) 규모의 부지에 조성되어 있는 대규모 개방형 동물원이다. 태국 왕실의 후언을 받는 태국 동물원 협회가 자연친화적인 동물원 건립을 목적으로 1978년 설립한 야생동물 보호 센터의 전신으로 탄생한 카오 키여우 동물원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호랑이 센터가 함께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동물원 전체는 일반인들에 개방되어 있고 입장료 또한 저렴하지만 카오 키여우 산 전체 곳곳에는 특별한 연구실과 교육장 그리고 리서치 센터 등도 함께 설치되어 있다. 현재 일반에 공개되어 있는 동물원 내에는 300종, 약 8,000여마리의 동물들이 개방형 또는 비개방형의 형태로 전시되어 있다.

전체적인 동물원 분위기는 자연과 되도록이면 흡사하거나 또는 동물들에게 좀 더 많은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배려를 주고 있다는 인상을 받는다. 좁은 우리속에 갇혀 무기력하게 일생을 보내는 일반 다른 동물원 보다는 좀 더 활달한 모습의 동물들을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카오 키여우 오픈 동물원의 한가지 특징이기도 하다.

ZOO-4900

 

 

 

 

 

 

 

 

 

 

 

 

 

 

 

방콕에는 이런식의 개방형 동물원이 하나 더 있기는 하다. 바로 민부리에 있는 사파리 월드인데 사실 사파리 월드는 개방형이라고는 하나 좀 더 상업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한다면 카오 키여우 동물원은 그 보다는 동물들에 대한 연구와 관심쪽에 더 집중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최근들어 입장객의 수가 늘고 동물원 개보수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볼때 이런 바람직(?)한 모습들이 조금씩 퇴색해 간다는 느낌도 없잖아 있기도 하다.

ZOO-4848카오 키여우 동물원 내 구석구석에 여전히 상업적이지 않은 이 동물원만의 특유한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동물원이기도 하다. 동물원 관람이 여느 동물원에 비해 넓다 보니 다른 동물원들에 비해 좀 더 힘들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런 점은 동물들의 보다 좋은 사육 환경을 위해 필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카오 키여우 동물원의 주요 역할은 동물원측에서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고 이러한 내용으로 본 동물원의 생각과 이념이 확실해 지기도 한다.

1. 보존과 보호
2. 연구, 조사
3. 교육
4. 공공 레크리에이션

동물원 주요 하이라이트

각종 동물쇼

각각의 동물들의 습성과 생활 환경 그리고 자연과의 역할 등에 중점을 둔 여러가지 공부를 할 수 있게 짜여진 프로그램들이 많다. 또한 몇몇의 동물들은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며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배려한다. 각각의 프로그램들은 따로 요금을 내거나 하는 것은 없지만 주변에 기부금함이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경우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동물쇼에는 침팬지, 원숭이, 독수리 그리고 펭귄 등이 있다.

ZOO-4911버드 케이지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마도 태국내에서 가장 큰 버드 케이지, 즉 새장인 것으로 느껴진다. 약 5라이 크기, 2,500평 규모의 거대한 버드 케이지 속에는 수천마리의 다양한 새들이 살고 있다. 자연친화적이라서 각 새들은 나름대로의 자연적인 규칙에 따라 무리를 지어 살고 있다. 그곳에서 관람객들은 자연스럽게 새들을 관찰할 수 있다. 먹이나 훈련을 받은 새들이 아니라서 접근이 쉽지 않지만 나름대로 높은 전망대들이 설치되어 있고 입구에서 새 먹이를 팔고 있어 먹이를 뿌려주면 새들이 자연스럽게 날아온다. 그러나 새들과 친해지려면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할것.

필자가 여지껏 보아왔던 버드 케이지 중에서는 가장 자연과 가까운 인공 새장이라는 점에서 꼭 한번쯤 들려봐야 할 대형 새장이라는 점은 확실하다. 카오 키여우 동물원을 방문한다면 다른 곳은 몰라도 이곳만은 꼭 들려보도록 하자. 추천한다.

ZOO-5007Eld’s Deer Zoo

ZOO-4848

 

 

 

 

 

 

 

 

 

 

 

 

 

 

 

 

직영하면 ‘엘드의 사슴’이 된다. 이 사슴은 인도와 동남아시아 일대,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그리고 태국 등지에 살고 있는 특유의 사슴이다. 우리나라의 꽃사슴과 비슷해 보이나 성격이나 털의 모양새 등이 약간 틀리다. 이 사슴은 동남아 토종 사슴으로 현재 멸종 위기종이라고 한다. 영국의 ‘퍼시 엘드’라는 사람이 최초로 발견해 학계에 보고하여 그의 이름을 따 ‘엘드의 사슴’이라고 불린다. 몸길이 150~180cm, 어깨높이 110~125cm로 그리 크지 않으며 성격이 온순하여 쉽게 사람들과 친해진다.

카오 키여우의 ‘엘드의 사슴’은 일부는 방사장에서 사육되지만 일부는 자유롭게 관람객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방사된다. 관람객들은 주변에서 판매하는 먹이를 들고 사슴들에게 자유롭게 먹이도 주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대체적으로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을 공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이들의 경우 꼭 어른과 함께 해야 한다. 아이들의 단순한 실수에 뒷발로 차이거나 공격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유 방사장 곳곳에는 아이를 혼자 방치하지 말아달라는 푯말이 붙어있다.

ZOO-5018나이트 사파리

카오 키여우 동물원에서 특별하게 하고 있는 나이트 사파리는 카오야이 나이트 사파리와 비슷한 형태라고 보면 된다. 다만, 카오야이의 경우 완전한 야생이기 때문에 항상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지만 카오 키여우 동물원의 경우 당연히 100% 밤에 주로 활동하는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나이트 사파리는 따로 이용 요금을 내야 하며 제약된 시간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입구 또는 동물원 안내 센터 등에서 예약할 수 있다.

가격은 어른 200바트, 어린이 100바트이며 저녁 6시에 약속된 장소에 가면 아래의 와일드 캐츠 파크로 이동하여 ‘정글로의 여정’(Journey to the Jungle After Dark Show)이라는 제목의 당야한 쇼를 하며 약 7km의 거리를 차량으로 이동하며 야행성 동물들을 구경한다. 6시에 시작해 대략 밤 8시 45분경 모든 일정이 끝나게 된다. 예약은 038-318-444(#0)로 하면 된다.

와일드 캐츠 파크

카오 키여우 동물원은 아시아 최대, 최다 규모의 호랑이 종류들을 볼 수 있는 동물원이라고 한다. 최근에는 미국의 멤피스주에 있는 멤피스 동물원과 함께 희귀 백호랑이를 상호 교환하여 새식구가 늘어난 상태라고 한다. 다양한 종류의 호랑이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특히 백호랑이가 여러 종류 사육되고 있다. 또한 여러 다양한 종류이 고양이과 동물들도 구경할 수 있다. 역시 태국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이기도 하다.

ZOO-4812

 

 

 

 

 

 

 

 

 

 

 

 

 

 

 

카오 키여우 캠핑
esㆍtaㆍte Camping Resort

요즘 한국에서도 캠핑은 아주 인기있는 레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상당히 다양한 형태의 캠핑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그중 하나는 몸만 가면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는 캠핑, 호화롭다는 의미의 ‘glamorous’와 캠핑 또는 아웃도어를 의미하는 ‘camping’이 합쳐져서 글램핑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최근 한국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글램핑이 태국에서도 서서히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카오 키여우 동물원 한가운데에 글램핑장이 마련되어 있어 교민잡지가 한번 찾아가 보았다.

ZOO-4937willow, fir, crown villa 등 세가지 종류의 크기와 시설의 이중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카오 키여우 캠핑장은 리조트에 직접 예약을 해도 되고 아니면 호텔 예약 사이트인 아고다, 북킹닷컴 등에서 예약을 해도 된다.(직접 예약보다 저렴함) 아침식사가 호텔비에 포함되어 있으며 캠핑장 이용시 카오 키여우 동물원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동물원이 정식으로 오픈하는 오전 8시 이전에도 동물원을 관람할 수 있어 아무도 없는 동물원을 한적하게 구경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캠핑장 내 화장실과 욕실 역시 아주 깨끗하고 잘 관리되어 있었다. 한가지 흠이라면 캠핑장 내에서 음식을 자체 조리해서 먹을 수 없다는 점인데 물론 술과 음료 그리고 조리가 된 음식 등은 자유롭게 반입이 가능하다.

cover-5110*동물원 입구에서는 다양한 동물 먹이들을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성급하게 입구에서 먹이를 구입하기 보다는 동물원 내에 이곳저곳에서 각 동물에 맞는 먹이를 구입하는 것이 적절할 듯 하다는 점을 유의할것.

리조트 제공 1박 2일 패키지
willow-fir 패키지 : 1인당 2,600바트
willow-fir 패키지와 Flight the Gibbon 패키지 : 1인당 4,200바트
crown villa : 2인 패키지 : 11,200바트
4인 매키지 : 17,100바트

Map-Zoo

각 패키지 포함 사항

1박 캠핑, 아침, 점심, 저녁 제공, 사파리 관광 2시간, 나이트 사파리 1시간, 새 관찰, 와일드 라이프 원더랜드 관광 등

좀 더 자세한 사항은 www.estateresort.com

Comments

qorentks 2019.05.28 08:56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7 명
  • 오늘 방문자 296 명
  • 어제 방문자 799 명
  • 최대 방문자 3,166 명
  • 전체 방문자 303,741 명
  • 전체 게시물 387 개
  • 전체 댓글수 224 개
  • 전체 회원수 8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