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운전 이용안내

대리운전 이용안내

관리자 2 1,019 2019.03.21 14:03

대리운전요청방법

전화/ 웹/ 앱 을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시고 대리오더를 접수합니다. - 콜센터 1877-5853 로 전화하셔서 원하시는목적지및요금확인후에, 안내에 따라 접수하시거나,신청  - 대리오더 접수가 완료되면 수분 이내에 배정된 대리기사님으로부터 전화연락이 옵니다. 전화를 꼭 받아주세요.

대리비는 언제 어떻게 지불하나요?

"대리비"(대리요금)는 보통 운행종료직후 사용자가 대리기사에게 직접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대리기사가 추가요금을 요구하면 어떻게 하나요?

대리기사 배정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콜센터/ 웹서버/ 앱 어플리케이션/ 은 사용자가 접수한 콜(오더)을 대리운전 연합의 중앙서버에 등록하고, 대리연합 중앙서버는 사용자 근접거리에 위치한 대리기사님들에게 콜을 노출합니다. 2. 콜을 확인한 기사님들 중에서 해당 콜(오더)의 조건에 동의한 대리기사님이 해당 콜을 터치하여 해당 콜(오더)의 기사배정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대리비를 포함한 사용자제시 운행조건은 사용자와 대리기사 당사자간에 합의된 약속으로 봅니다. 운행조건에 별다른 변경이 없는 한 대리기사는 사용자에게 추가요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실제 도착지가 제시하신 도착지로부터 0.5km 이상 벗어난 지역이라면, 해당 대리기사님과 사전 합의를 하셔야 합니다. 가급적 출발직전에 합의를 보시기를 권장하고, 합의되지 않은 도착지 변경으로 인한 분쟁은 중재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만약 이 외의 부당한 요구가 있다면 콜센터로 연락주세요. 해당기사에게는 페널티가 부과되어 이후 콜배정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기사님 배정이 늦습니다.

요청하여 접수하신 대리운전 콜(오더)은 대리운전 연합 프로그램의 중앙서버에 등록되어서 출발지점 인근의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되고, 대리기사님의 터치(클릭)으로 기사배정이 이루어집니다. 수도권의 대리기사님들은 거의 모두가 같은 대리기사 프로그램(로지,콜마너,아이콘,카카오대리 등)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리운전 오더는 "1877-XXXX" 에 접수하셔도 "2588-XXXX" 에 접수하셔도, 모두 같은 대리운전 연합 중앙서버에 등록되고, 결국 똑같은 대리기사님들에게 노출됩니다. 만약 대리운전 오더 접수후 한참동안 기사님 배정이 안되고 있다면, 이용하신 대리운전업체가 좋지 않아서라기 보다는 접수하신 오더의 조건이 그다지 좋아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변 대리기사님들이 선택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빠른 기사배정(기사배차)을 원하신다면 대리비(대리요금)를 한단계~두단계 상향해서 접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주변에 대리기사님이 한명도 없는 상황이라고 해도, 반경 3~5km 이내의 대리기사님들은 적정한 대리비 오더에 대해서는 언제라도 택시/픽업차량 등으로 이동해서 찾아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리기사 배차 과정의 궁금점...

- 기사 배차 상황은 대리오더 접수 후, 고객님휴대폰으로 실시간으로 배차확인 가능합니다. - 만약, 오더접수 후 10분 이내에 기사배차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오더의 조건을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조건으로는 30분을 기다려도 결과가 달라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대부분의 콜센터에서는 이렇게 소화되지 않는 콜에 대해 콜백 전화를 드려서 오더 조건(대리비) 변경을 권유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콜센터 인력의 한계가 순간적인 수요를 못 따르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연말 시즌에 많은 분들이 대리운전 귀가를 포기하게 되곤 합니다. 수정하신 오더 정보는 대리운전 연합 서버에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재등록 됩니다. - 오더 최초접수/ 수정접수 이후, 기사배정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는 상황이 30분 이상 방치되면 해당 오더는 자동소멸됩니다. 이 경우 오대리 서버는 사용자에게 문자메세지 알람을 자동 발송하고, 이후 사용자는 오더를 재등록하셔야만 대리기사를 배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마일리지는 운행완료된 대리오더에 대해 소정비율로 익영업일에 적립됩니다. App/ WEB/ 콜센터 접수오더 공통 - 현금결제시 10%  

- 마일리지 최대 적립 : 5천원 (예: 6만원 현금오더시 최대 5천원 접립) 적립된 마일리지는 최소 1만5천원, 최대 5만원 범위 내에서 대리운전 오더발주시 사용하실 수 있으며, 회원가입등록하시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적립 발생일로부터 1년간이며, 만료일에 사전고지 없이 자동소멸 될 수 있습니다. (특별적립 마일리지는 해당규정에 따라 유효기간이 정해집니다.)

대리운전중 사고발생시 보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대리운전 운행중 발생하는 교통사고에 대한 처리는 배정된 대리기사님이 가입된 보험사의 대리운전자보험(KB손해보험,삼성손해보험,동부화재손해보험 등)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보상처리됩니다. 대인I 무제한, 자차 2천만원, 대물 총2억원(2018년 현재 KB손해보험 기준. 기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대리기사 보험안내 참조) 방콕스카이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 모바일앱, 콜센터(상담윈) 등을 통하여 발주되는 대리운전 요청 오더는 오직 유효한 대리운전자보험에 가입된 대리기사에게만 노출됩니다. 따라서 무보험 기사가 배정되는 일은 발생할 수 없습니다.

교통법규위반 범칙금 처리

대리운전 운행도중 무인단속장비 등을 통해 교통범칙 사실이 적발되면, "범칙금"고지서가 1~2주 이내에 차량 소재지로 발송됩니다. 법규상 "범칙금"은 차량운전자에게 부과되고,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되는데요. (예: 신호위반시 범칙금은 벌점15점+6만원, 과태로는 벌점 없이 7만원 :: 2016.12현재) 차주 또는 운전자 어느쪽에서든지, "범칙금" 과 "과태료" 중 하나를 선택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신호위반의 예를 들자면, 원칙적으로 차량 소유주는 벌점15점+범칙금6만원 을 납부하던지 벌점없이 과태료 7만원을 납부하던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운전 중 발생된 범칙금 고지라면, 실제 신호위반자는 차량소유주가 아니라 대리기사이기 때문에 대리기사가 벌점+범칙금 또는 과태료 를 납부해야 합니다. 사용자께서 범칙금 고지서를 수령하셨다면 먼저 콜센터로 연락하셔서, 범칙금 고지서상의 위반일시와 대리운전 운행시간이 일치하는지를 확인받으셔야 합니다. 발생일시가 대리운전 운행시간중으로 확인되면 콜센터는 해당 기사에게 "과태료" 납부를 요청합니다. 법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 자세히 설명드렸지만, 실제상황에서는 대리기사가 "과태료"를 사용자 계좌료 송금하는 것으로 간단히 마무리짓습니다.

Comments

zkzkdh 2019.03.21 20:00
어디를 전화를 해도 같은 통합 사이트에 개제 된다는거군요.
잘 보고 갑니다.
관리자 2019.03.26 14:56
유익한정보의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방문 및 격려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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